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놀이란 무엇인가

by 온우주가나를돕고있다 2024. 3. 27.

우리는 어릴 때부터 놀이를 하며 놀았습니다. 놀이가 무엇인지 정의와 형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놀이란 무엇인가
놀이

놀이란 무엇인가

놀이는 일반적으로 어린이나 청소년 수준의 활동과 관련이 있지만 어떤 생활 단계에서도 또 다른 고기능 동물, 특히 포유류나 조류에도 관여할 수 있습니다. 놀이는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행해지는 본질적으로 동기 부여된 일련의 활동입니다. 놀이는 신체발달을 촉진하고 도울뿐만 아니라 인지발달과 사회적 기술을 도와 통합의 세계로 나아가는 디딤돌 역할까지 할 수 있어 매우 스트레스가 많은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놀이는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것이지만 놀이의 실행 방법은 문화에 따라 다르며 어린이들의 놀이 참여 방법은 다양합니다. 멜라니 클라인, 장 피아제, 윌리엄 제임스, 지그문트 프로이트, 칼 융, 레프 비고츠키 등 심리학 분야에서 저명한 연구자 대부분은 놀이를 인간 종에 국한된 것으로 잘못 간주했습니다. 그들은 놀이가 인간의 발달에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서로 다른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이론을 증명했습니다.

놀이는 종종 경박하게 해석되지만 특히 놀이가 게임처럼 구조화되고 골 지향적인 경우 플레이어는 자신의 목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놀이는 릴랙스, 자유분방, 자발적, 경박에서 계획적, 혹은 강박적인 것까지 폭넓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놀이는 단순한 오락 활동이 아니라 청소년, 어른, 인지적으로 발달한 비인간 종에게 있어서 일상생활의 많은 면에서 중요한 도구로서 기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놀이의 정의

놀이의 정의는 인간 활동의 독립적이고 독립적인 영역을 구성하는 것으로서 때로는 마법의 고리의 놀이 개념이라고 불립니다. 21세기의 또 다른 놀이의 정의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습니다. 놀이는 자유롭게 선택되고 개인적으로 지시되며 본질적으로 동기 부여된 행동이며 아이에게 적극적으로 관여합니다. 이 정의는 자녀의 선택의 자유와 활동과 관련된 개인적인 동기부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것을 정의할 때 홈에 있는 사람들의 플레이에는 몇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수잔나 밀러의 놀이 심리학의 한 가지 정의는 놀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여가나 직장에서 또는 실시간 또는 장기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인적 또는 집단적으로 실행되는 목적이 있는 정신적 또는 신체적 활동입니다, 이 정의는 놀이와 관련된 특정 행동 또는 활동 하에서 얻을 수 있는 조건과 이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타 정의는 참여의욕, 결과의 불확실성, 사회에 대한 활동의 생산성 등 특정한 특성에 따라야 할 활동으로서 놀이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놀이의 형태

자유 형식의 놀이는 아이들에게 무엇을 놀고 싶은지 어떻게 놀지 결정할 자유를 줍니다. 활동과 규칙 모두 이 형식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아이는 언제든지 플레이 규칙이나 목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몇몇 나라에서는 대만이나 헝가리 등 유아기 아이들의 가치관에 자유로운 놀이를 강조하고 있으며 즉흥, 가식, 상호작용, 퍼포먼스, 모방, 게임, 스포츠, 스릴 추구의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규칙이 정의된 스포츠는 예를 들어, 어소시에이션 축구에서는 지정된 플레이 공간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어소시에이션 풋볼에서는 플레이어가 특정 방향으로 공을 차거나 상대를 밀어냅니다. 스포츠의 플레이스 페이스 내에서는 적절하지만 이러한 동일한 행동은 경기장 밖에서는 부적절하거나 불법일 수 있습니다.

구조화된 놀이에는 명확한 목표와 규칙이 있는데 이것은 게임이라고 불립니다. 그 외의 플레이는 구조화되지 않거나 오픈 엔드입니다. 두 유형의 놀이 모두 적응 행동과 행복의 정신 상태를 촉진합니다. 기타 디자인된 플레이 공간은 액티브하고 사회적인 플레이를 촉진하기 위한 전용 기기와 구조를 갖춘 플레이그라운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부 놀이 공간은 어린이 박물관, 과학 센터 또는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센터에서 볼 수 있듯이 실내로 놀이를 가져오기 위해 더욱 전문화되고 입장료를 청구합니다.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센터는 일반적으로 놀이나 오락을 촉진하는 영리 기업이지만 어린이 박물관이나 과학 센터는 교육적 오락을 위한 비영리 조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