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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문학이란?

by 온우주가나를돕고있다 2024. 3. 15.

문학이란 무엇인지 문학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문학이란?
문학

문학이란?

이야기와 정보 모두 예를 들어 퍼포먼스 시의 형태로 구술의 전통을 통해 이어져 왔는데 그들은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일단 문해력이 강해지면서 구술의 특권으로 돌아가는 일은 없었습니다.

독서는 매우 오랫동안 엔터테인먼트의 원천이 되어 왔습니다. 특히 퍼포먼스 엔터테인먼트 등의 다른 형식을 이용할 수 없거나 너무 비싼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글의 주된 목적이 알리거나 지시하는 것일지라도 독서는 일상의 고민으로부터 마음을 돌리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문학의 많은 장르 중에는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순수하게 오락을 위해 설계된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리머릭스는 엄밀하고 예측 가능한 운율과 리듬으로 운문을 사용하여 유머를 만들어 청취자와 독자의 청중을 즐겁게 합니다. '스스로 모험을 선택한다'와 같은 인터랙티브 한 책은 문학적 오락을 보다 참여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쇄의 출현, 서적의 비용 절감, 문맹률 향상은 모두 독서의 대중적 매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폰트가 표준화되고 텍스트가 명확해짐에 따라, 읽는 것은 고통스러운 해독 프로세스가 아니라, 순수한 기쁨의 행위가 되었습니다. 16세기까지, 유럽에서는 오락을 위한 독서의 매력이 확립되었습니다.

만화나 편집 만화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텍스트와 결합하여 그림이나 그래픽을 사용하는 문학 장르입니다.

일본의 만화 스타일은 폭넓은 장르와 폭넓은 연령층의 독자를 대상으로 한 테마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서양의 접근법과는 다릅니다. 캐리커처는 단순히 보는 사람의 얼굴에 미소를 짓는 것부터 사회의식을 높이는 것과 캐리커처화된 사람의 도덕적 특징을 강조하는 것까지 다양한 목적을 위해 그래픽 엔터테인먼트의 일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대 만화의 대부분은 판타지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일부인 기업에 의해 제작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는 세계와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보다 개인적이고 철학적인 견해를 제공하는 독특한 저자가 있습니다.

슈퍼맨과 같은 슈퍼히어로에 관한 만화가 첫 번째 유형입니다. 두 번째 유형의 예로는 찰스 M의 50년에 걸친 개인적인 작품이 있습니다. 어린이 캐릭터 출연진 간의 관계에 대한 인기 만화 '땅콩'을 제작한 슐츠와 마이클 르닉은 사회적 비판도 포함한 변덕스러운 만화를 제작하여 즐깁니다.

 

문학의 역사

선사문학의 가장 유명한 예로는 기원전 2100년경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지는 길가메시 서사시입니다. 이 서사시는 우르크의 전설적인 왕 길가메시와 그의 불멸의 탐구 이야기입니다. 길가메시 서사시는 고대 메소포타미아 사회의 우려, 신념, 가치관을 반영하고 그 문화와 세계관에 대한 통찰을 선보입니다.

문학의 역사는 문자가 발명되기 훨씬 전 초기 인류가 구전을 통해 소통했던 선사시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구두 전승은 구어를 통해 대대로 전해지는 신화, 전설, 민화, 서사시를 통해 전해지는데 자연현상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도덕적 가치관을 심어주기까지 다양한 목적을 이루었습니다.

문자의 발명은 인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순간으로 문자를 통한 문학의 기록과 보존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가장 초기에 알려진 문자 시스템은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인더스 계곡 등의 고대 문명에서 등장했습니다. 쐐기형 문자, 상형 문자, 원시 엘라미테 문자를 포함한 이러한 필기 시스템은 필기 문학의 발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에서 길가메시 서사시는 최초로 쓰인 문학 작품 중 하나로, 쐐기형 문자로 점토판에 새겨져 있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죽은 사람을 사후 세계로 인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종교적으로나 장례적인 저작을 포함한 피라미드 텍스트 및 관 텍스트 등의 텍스트로 문학이 번성했습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를 중심으로 한 고전 문학의 시대는 현재까지도 계속되는 많은 문학 장르와 관습의 기초를 마련했고 철학 연극 시에 중점을 둔 그리스 문학은 호머의 서사시인 일리아스 오디세이 등 아킬레우스 및 오디세우스 같은 영웅의 모험을 그린 시대를 초월한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중세문학은 신앙의 시대로 종교적 문학과 함께 궁정의 사랑이나 영웅을 찬양하는 서사시 등을 만들었습니다.

초기 근대문학은 르네상스부터 시작되었는데 휴머니즘이나 개인의 창조성에 대한 시대를 맞이해 책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며 유럽 전체에 문학작품의 보급이 확산되었습니다.

유명한 작가로는 셰익스피어, 크리스토퍼 말로우, 미겔 데 세르반테스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셰익스피어의 햄릿이나 한여름 밤의 꿈같은 희곡은 그의 언어의 특징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는 현대소설처럼 느껴지며 광기나 현실의 주제로 중세시대의 로맨스를 풍자했습니다.

 

빅토리아 문학

19세기 빅토리아 시대는 작가들이 일상생활의 복잡성을 보다 충실하고 상세하게 그리고자 했기 때문에 문학에서 리얼리즘의 대두를 볼 수 있습니다.

찰스 디킨스나 조지 엘리엇, 토마스 하디 같은 소설가들은 산업화와 빈곤 또는 계급 불평등의 불공평을 폭로하고 빅토리아 시대 영국의 사회적 및 경제적 현실을 비판했습니다.

디킨스의 소설 중 데이비드 카퍼필드, 그레이트 익스펙테이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빈곤층과 소외된 사람들의 투쟁을 생생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한편 엘리엇의 미들 마치는 인간관계와 도덕적 딜레마의 복잡성을 파고드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사회비평과 더불어 빅토리아 왕조의 문학은 제인 오스틴이나 오스카 와일드의 소설에서 볼 수 있듯이 사랑과 결혼 또는 정체성의 주제를 다뤘습니다. 자존심과 편견등 오스틴의 소설은 날카로운 사회비평과 날카로운 재치를 보여줬습니다. 반면 제인 에어와 워더링 하이츠의 작품은 열정과 욕망의 깊이를 보여주는 작품이었습니다.

 

근대문학과 현대문학

20세기와 21세기는 현대 세계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반영한 문학적 움직임이나 스타일 등 목소리의 확산을 볼 수 있습니다. 제임스 조이스, 버지니아 울프, T.S. 엘리엇 같은 모더니즘 작가들은 이야기 형식과 언어 또는 의식을 실험하며 문학적 표현의 경계를 넓혔고 의식의 흐름을 그리는 획기적인 작품인 조이스의 율리시스는 주인공 레오폴드 블룸의 삶의 하루를 기록하고 더블린을 방황하며 여러 시점과 언어 스타일을 섞어 인간 경험의 만화적인 초상화를 만들었습니다.

20세기 후반에는 포스트모더니즘이 등장하여 장대한 이야기나 메타픽션 기법, 자기 성찰에 대한 회의가 특징이었습니다.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이타로 카루비노, 살만 라쉬디 같은 작가들은 마법 같은 리얼리즘, 인터텍스트성, 문화적 하이브리드성을 채택해 풍부한 층위와 독창적인 이야기를 창조했습니다.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고독의 100년'은 가공의 마을 마콘도의 부엔디아 가문의 흥망을 기록하고 평범한 것과 환상적인 것을 융합시켰습니다. 한편, 라쉬디의 한밤중 아이들은 그 주인공인 살렘 시나이의 눈을 통해 인도역사를 다시 상상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독립의 날 한밤중에 태어난 것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문학은 전자책과 오디오북에서 인터랙티브 픽션과 온라인 출판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의 등장과 함께 진화를 거듭해 왔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상상력이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몰입형의 세계 만들기를 통해서 문화나 세대를 초월해 관객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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