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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퍼포먼스에 대한 모든것

by 온우주가나를돕고있다 2024. 3. 17.

퍼포먼스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포먼스에 대한 모든것
퍼포먼스

퍼포먼스란

퍼포먼스는 예술에서 스포츠, 교육, 비즈니스 및 기타 분야에 이르기까지 인간 노력의 다양한 측면에 침투하는 다면적인 개념을 뜻합니다. 성능은 본질적으로 효율성, 효과성 및 탁월성을 갖춘 작업 또는 활동의 실행으로 이해할 수 있고 눈에 보이는 성과뿐만이 아니라 그 성과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나 행동도 망라하고 있습니다. 무대 위에서든 임원실, 현장에서든 최적의 퍼포먼스를 구현하려면 스킬이나 준비, 마인드셋 및 환경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스포츠 분야에서 퍼포먼스는 종종 속도, 강도, 민첩성, 지구력 등의 지표에 의해 측정되는데 운동선수는 훈련, 능력 연마, 각각의 훈련에 무수한 시간을 쓰고 각각의 훈련에서 뛰어난 기술을 발휘합니다. 육체적인 능력을 넘어 정신적인 강도는 운동 경기의 퍼포먼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집중력을 유지하고 탄력성을 유지하며 압박 속에서 적응하는 능력은 승리와 패배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예술가는 관객의 마음을 울리는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음악가, 배우, 댄서, 기타 공연자들은 그들의 기술을 습득하고 그들의 예술을 통해 감정, 이야기, 표현을 전달하기 위해 혹독한 훈련을 받고 감동적인 음악 작품이든, 감동적인 연극 공연이든, 숨 막히는 댄스 루틴이든 성공적인 공연의 특징은 시청자들의 강력한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에 있습니다.

기업의 세계에서 성능은 종종 생산성, 수익성 및 성공과 동의어입니다. 조직은 목표와 목표를 설정하고 미리 정의된 벤치마크를 기반으로 성능을 측정합니다. 직장인은 개인의 성과나 팀 내의 협력적인 대처에 의해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공헌도에 근거해 평가되고 효과적인 리더십이나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책임성의 문화는 고성능 조직에 있어서 불가결한 요소입니다.

교육은 퍼포먼스가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또 다른 분야입니다. 학생은 학업 성적에 따라 평가되며 테스트, 과제, 평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교사와 교육기관은 학습, 성장, 학업의 우수성을 키우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학생의 성과와 결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개인 맞춤형 지도나 학생의 참여, 피드백 메커니즘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영역을 넘어 퍼포먼스는 인간 존재의 다른 다양한 측면으로 확장됩니다. 기술 분야에서 성능은 속도, 효율, 신뢰성의 관점에서 측정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엔지니어와 개발자는 알고리즘, 시스템 및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과 견고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예술·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퍼포먼스는 기술적인 숙련도뿐만 아니라 창의성, 혁신성, 독창성에 관한 것입니다.

 

퍼포먼스의 경영학

퍼포먼스의 경영학에서는 작업 퍼포먼스인 콘텍스트와 태스크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직장에서의 직무 수행은 역할의 가정된 개념 또는 요건을 들 수 있습니다. 작업 성능은 직무 기술서 및 보상 시스템에서 인식되는 행동상의 역할과 관련이 있으며 또한 인지 능력에 의존합니다. 반면 콘텍스트 성능은 인격에 의존합니다.

이들은 조직의 성능과 직접 관련이 있지만 콘텍스트의 성능은 가치 기반이며 작업 설명에서는 인식되지 않고 보상 대상이 되는 추가 행동 역할을 추가합니다. 이것들은 조직의 성능과 간접적으로 관련된 추가적인 역할을 합니다.

 

퍼포먼스 아트의 양상

20세기 초에 인기를 끈 퍼포먼스의 또 다른 측면은 퍼포먼스 아트입니다. 필요에 따라 스크립트화 또는 완전히 즉흥적으로 작성할 수 있으며 시청자의 참여도 있습니다. 퍼포먼스 아트의 기원은 다다와 러시아의 건설주의 그룹에서 시작되어 전위적인 시 낭송과 관객이 볼 것을 의도한 살아있는 회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액션 페인팅은 화가가 캔버스나 유리에 물감이나 다른 매체를 살포할 때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한 기법입니다. 1950년대 잭슨 폴록, 윌렘 데 쿠닝과 함께 추상표현주의가 등장하면서 액션 페인팅이 생겨났습니다. 이 예술가들에게 캔버스에 페인트를 칠하는 움직임은 완성된 그림만큼이나 가치 있는 것으로 예술가가 영화에서 작품을 기록하는 것은 일반적이었습니다. 벌거벗은 도시 지도에서는 전통적인 환경과 추상화의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파리의 섹션을 단편화해 전형적인 도시 지도의 기하학과 순서를 분리하기도 했습니다. 가이 데볼드가 이끄는 프랑스 상황주의자는 무정부 상태의 일상 행위를 선동하기 위해 혁명적인 정치를 가진 전위 예술과 결혼했습니다.

일본에서는 1954년 요시하라 지로, 가나야 아키라, 무라카미 사부로, 시라가 가즈오, 시마모토 쇼조 등이 이끄는 구타이 그룹이 예술과 연극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고 예술 제작의 소재를 생생하게 만들었습니다. 시라가 카즈오의 도전하는 진흙은 진흙 속에서 굴러 움직이고 몸을 예술의 도구로서 퍼포먼스 아트의 일시적인 성질을 강조한 작품입니다.

뉴욕의 뉴 스쿨 포 소셜 리서치에서 존 케이지와 앨런 카프로우는 해프닝 퍼포먼스 아트 개발에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주의 깊게 쓰인 일회성 이벤트는 관객을 혼란과 자발성의 행위라고 표현했습니다. 이러한 사건들은 전통적인 예술 관습에 도전하고 예술가들에게 관객의 역할을 신중하게 고려하도록 장려했습니다.

발리 엑스포트는 1968년 오스트리아 출신 예술가 발라우드 레너가 탭 앤드 터치 시네마를 공연했습니다. 그녀는 영화제 동안 가슴에 커튼이 달린 스티로폼 상자를 쓰고 비엔나 거리를 돌아다녔는데 방관자는 상자 안에 손을 넣어 그녀의 벌거벗은 가슴을 만지도록 요구받았습니다. 영화에서의 여성의 성적화에 관한 이 코멘트는 시각보다는 촉각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습니다. Adrian Piper와 그녀의 퍼포먼스 Catalysis III(1970)는 그녀의 의상이 하얗게 칠해져 가슴에 젖은 페인트라고 적힌 간판을 들고 뉴욕시 거리를 걷는 아티스트를 특집으로 꾸몄습니다. 그녀는 미국의 눈에 보이지 않는 사회적, 인종적 역학에 관심을 가지고 시민의식과 시스템의 중단을 장려하기로 결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