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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테인먼트

서커스의 정의와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기

by 온우주가나를돕고있다 2024. 3. 23.

서커스에 대해서 정의와 역사 및 어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커스의 정의와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기
서커스

서커스란

서커스라는 용어는 250년 현대사를 통해 다양한 형식을 따라온 퍼포먼스, 트레이닝, 커뮤니티 분야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는데 미디어의 발명자는 아니지만 뉴캐슬 언더 라임 태생의 필립 아스토리는 현대 서커스의 아버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서커스는 어릿광대, 곡예사, 훈련된 동물, 뮤지션, 댄서, 줄타기꾼, 저글러, 마술사와 외발자전거 연주자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쇼를 상연하는 퍼포먼스입니다.

아스토리 때부터 연주 스타일이 발달했기 때문에 이 서커스가 연주하는 장소의 종류도 마찬가지입니다. 초기 현대적인 서커스는 제한된 덮개가 있는 좌석의 야외 구조에서 행해졌습니다.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후반에 걸쳐 맞춤형 서커스 건물은 다양한 유형의 좌석, 중앙 링, 그리고 때로는 무대에서 건설되었습니다. 빅 톱으로 일반인들에게 알려진 전통적인 대형 텐트는 관광 서커스가 정적인 장소로 대체되었기 때문에 19세기 중반에 도입되었습니다. 이 텐트들은 결국 가장 일반적인 장소가 되었고 현대 서커스는 텐트, 극장, 카지노, 크루즈선, 야외 공간 등 다양한 장소에서 상연되고 있습니다. 많은 서커스 공연은 지금도 링에서 열리며 보통 지름 13미터입니다. 이 치수는 18세기 후반에 아스토리에 의해 최소 직경으로 채택되어 곡예사 기수는 그들의 속임수를 실행하기 위해 캔털링 말에 직립할 수 있었습니다.

1768년 숙련된 마술사인 아스토리는 잉글랜드 템스강 남쪽에 있는 하페니 해치라고 불리는 오픈 필드에서 트릭 승마 전시를 시작했습니다. 1770년, 그는 곡예사, 줄타기꾼, 저글러, 광대를 고용하여 마술 시범 사이의 휴식을 했고 그 후에 서커스라고 이름 붙여진 형식을 우연히 채택했습니다. 그 후 50년 동안 퍼포먼스는 크게 발전하여 대규모 전투의 재현이 중요한 특징이 되었습니다. 링마스터가 음악을 무대로 한 다양한 안무를 선보이는 형식은 19세기 후반에 발전해 1970년대까지 지배적인 형식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전통적인 또는 고전적인 서커스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형태의 변화는 1970년대 후반에 많은 그룹이 새로운 서커스의 형식과 미학을 실험하기 시작했고 보통 인간의 예술성에만 초점을 맞추는 동물의 사용을 지양하고 서커스의 전통을 부활시켰다고 생각됩니다. 이 운동 속 서커스단이나 예술가들은 종종 새로운 서커스 또는 서커스 누보라고 불리며 복잡한 주제와 이야기를 전달하기 위해 캐릭터 주도의 서커스 행위와 오리지널 음악을 폭넓게 접목해 연극적인 접근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서커스의 역사

서커스의 역사는 보다 복잡하며 역사학자들은 그 기원에 대해 이론을 제기하고 있지만 서커스의 현대적이고 일반적인 사고방식은 빅 톱이며 거기에 오락을 제공하는 다양한 행위가 있습니다. 또한 역사 연구의 성격 변화와 진행 중인 서커스 현상에 의한 역사 수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서커스의 역사는 영국인 필립 애스트리에서 시작되었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 기원은 로마 제국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기원

로마 시의 첫 서커스는 팔라티노 아벤티노 언덕 사이의 계곡에 있는 서커스 맥시머스였습니다. 그것은 왕정 시대에 건설되었고 처음에는 완전히 목조였습니다. 몇 번 재건된 후 서커스 맥시머스의 최종 버전은 25만 명을 수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돌로 만들어졌고 길이 400m, 폭 90m였습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네로의 사센적 쾌락에 의해 얻은 악명에서 서커스 플라미니우스와 서커스 네로니스였습니다. 제4의 서커스는 막센티우스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그 유적은 고고학자들이 로마의 서커스를 재건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로마의 함락 이후 한동안 대규모 서커스 건물은 대중 오락의 중심지로 사용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 대신 유럽 전역의 마을을 순회하는 퍼포머, 동물 트레이너, 쇼맨이 여행하여 중세에 런던의 바솔로 뮤 페어 등의 지역 박람회에서 연주했습니다. 고대 로마에서 서커스는 지붕이 없는 아레나였습니다. 말과 전차의 경주, 마술 쇼, 무대화된 싸움, 검투사의 싸움, 훈련된 동물의 전시등 로마의 서커스는 고대 그리스의 히포드롬과 비슷했지만 서커스는 다양한 목적을 달성하고 설계와 건설에 있어 차이가 있었으며 해전 재현을 수반하는 이벤트 때문에 서커스는 물로 넘쳐났습니다. 그러나 로마의 서커스 건물은 원형이 아니라 반원형의 가장자리를 가진 직사각형이었고 아래 좌석은 계급의 사람들을 위해 예약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게임 제공자와 그의 친구들을 위한 다양한 주 박스도 있었습니다. 서커스는 남성과 여성이 분리되지 않은 유일한 공공장소였습니다. 조지 스피리트와 같은 서커스 역사가들 중에는 이 공연들은 로마인들에 의해 서커스라고 불리던 대지역에서 이루어졌을지 모르지만 이 장소들 또는 그곳에서 상연된 오락을 현대 서커스와 동일시하는 것은 실수입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서커스의 계통은 로마의 서커스로 거슬러 올라가고 서커스와 관련된 오락의 연대는 로마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콘스탄티노플의 히포드롬은 13세기까지 운영되며 중세와 르네상스의 예스타스를 거쳐 18세기 후반부터 아스토리 시대에 걸친 음유시인과 트러블 투어입니다.

 

뉴 서커스

뉴 서커스는 전통적인 서커스 기술과 연극 기술을 결합하여 이야기와 주제를 전달합니다. 1970년대 호주, 캐나다, 프랑스, 미합중국 서해안, 영국에서 시작된 공연 예술 운동입니다. 이런 종류의 서커스는 전통적인 서커스와 비교하여 전체적인 미적인 영향, 캐릭터나 스토리 전개, 조명 디자인, 오리지널 음악, 의상 디자인을 사용하여 주제나 이야기의 내용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작에 사용되는 음악은 그 제작을 위해서만 작곡되는 경우가 많고 미적인 영향은 서커스의 역사만큼이나 현대 문화에서 이끌어집니다. 전통적인 서커스와는 대조적으로 동물의 연기는 종종 오락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 왔고 새로운 서커스에서는 거의 등장하지 않습니다.

 

현대 서커스

현대의 서커스의 장르는 주로 1995년에 조셉·넛지 감독에 의한 프랑스의 서커스 학교 르·센터·내셔널·데·아르테스·뒤·사크의 졸업생 클래스의 앙상블·퍼포먼스로 시작되었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뉴서커스와는 대조적으로 장르로서는 추상개념에 대한 보다 시사적이고 학제적인 접근을 선호하는 선형적인 이야기를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통적인 레퍼토리를 발표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보다는 개별 연주자의 능력, 경험, 흥미를 바탕으로 새로운 장치와 움직임 언어를 개발하는 강한 경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셜 서커스

서커스 공연의 측면 너머에는 Reg Bolton에 의해 촉매 된 Social Circus 필드가 있습니다. Social Circus는 건강과 복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서커스 연습과 활동을 통해 커뮤니티를 참여시키곤 합니다.

 

어원

14세기에 영어로 처음 증명된 서커스라는 말은 라틴어 서커스에서 유래했습니다. 이것은 그리스어 kirkos의 로마자이며 그 자체로 서클 또는 링을 뜻하는 그리스어의 메타테제입니다. 책에서 초기 기독교 작가 테르툴리아누스는 최초의 서커스 게임은 그녀의 아버지 헬리오스, 태양의 신에 경의를 표하며 그녀의 여신 사체에 의해 행해졌다고 주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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