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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란 무엇인가

by 온우주가나를돕고있다 2024. 3. 21.

스포츠란 무엇인지 의미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란 무엇인가
스포츠

스포츠란

스포츠는 캐주얼 또는 조직적인 참여를 통해 참가자의 신체적 건강을 향상할 수 있으며 단일 경기자 간의 경기부터 수백 명의 동시 참가자를 가진 경기까지 팀 내 또는 개인으로서의 경기까지 수백 개의 경기가 존재합니다. 스포츠는 모든 형태의 신체 활동 또는 게임과 관련이 있으며 종종 경쟁적이고 조직적이며 참가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관객에게 오락을 제공하면서 신체 능력과 스킬을 사용, 유지 또는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챔피언을 배출하는 토너먼트에는 몇 개의 콘테스트가 배치될 수 있는데 많은 스포츠 리그는 정기적인 스포츠 시즌에 경기를 배치함으로써 연간 챔피언이 되어 플레이오프에 이은 경우도 있습니다. 레이스와 같은 특정 스포츠에서는 많은 선수가 동시에 또는 연속적으로 한 명의 승자와 경쟁할 수 있어서 다른 경기에서는 경기는 2개의 사이드 사이에서 이루어지며 각각이 상대를 넘어서려고 합니다. 몇몇 스포츠는 무승부를 허용하며 단일 승자가 없을 경우 승자를 확실히 하기 위한 무승부 방법을 제시합니다. 스포츠는 보통 공정한 경쟁을 확보하고 승자의 일관된 판정을 가능하게 하는 일련의 규칙 또는 관습에 의해 관리되는데 승리는 골을 넣거나 먼저 선을 넘는 등의 물리적인 이벤트에 의해 결정됩니다. 또 기술적인 퍼포먼스나 예술적인 인상 등의 객관적 또는 주관적인 수단을 포함한 스포츠 퍼포먼스의 요소를 채점하고 있는 심사원에 의해서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퍼포먼스 기록은 종종 보유되지만 인기 스포츠의 경우 이 정보는 널리 발표되거나 스포츠 뉴스에 보도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는 또한 관객 스포츠가 스포츠장에 많은 군중을 끌어들이고 방송을 통해 더 많은 관객에게 도달하는 등 비참가자들에게 주요한 오락원이기도 합니다. 스포츠 베팅은 경우에 따라서는 엄격하게 규제되고 스포츠의 중심이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포츠는 달리기이지만 어소시에이션 풋볼은 가장 인기 있는 관객 스포츠입니다. 스포츠는 일반적으로 신체적인 운동 능력 또는 신체적인 손재주에 기반한 활동의 시스템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올림픽 등 주요 경기는 이 정의를 충족하는 스포츠만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유럽 평의회와 같은 다른 조직은 신체적 요소가 없는 활동을 스포츠로 분류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쟁적이지만 신체적이지 않은 활동은 마인드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다고 주장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체스와 브리지를 모두 진정한 스포츠로 인식하며 국제스포츠연맹인 스포츠어코드는 브리지, 체스, 드래프트(체커), 바둑과의 비물리 스포츠를 인식하여 스포츠로 인정받는 마인드 게임의 수를 제한합니다.

 

스포츠의 의미와 용법

규칙

스포츠라는 단수 어는 대부분의 영어 방언에서 전체적인 개념(예를 들어 스포츠에 참가하는 아이들)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고 스포츠는 복수의 활동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예를 들어 축구와 럭비는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입니다). 미국 영어에서는 두 용어 모두 스포츠를 사용합니다.

어원

스포츠라는 말은 레저를 뜻하는 옛 프랑스어 스포츠에서 유래했으며, 1300년경 영어의 가장 오래된 정의는 인간이 즐기거나 즐기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입니다. 다른 의미로는 도박이나 도박을 목적으로 하는 이벤트, 사냥, 운동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나 등이 있습니다. Roget's는 명사 스포츠를 릴랙스와 오락을 위해 종사하는 활동으로 정의하고 기분 전환과 레크리에이션을 포함한 동의어를 사용합니다.

정의

스포츠와 다른 레저 활동을 구별하는 것의 정확한 정의는 소스에 따라 다릅니다. 정의에 관한 국제적인 합의에 가장 가까운 것은 모든 최대의 국제 스포츠 연맹(축구, 육상 경기, 사이클링, 테니스, 승마 스포츠 등을 포함)을 위한 협회인 글로벌 국제 스포츠 연맹에 의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사실상의 국제 스포츠의 대표입니다.

GAISF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사용하여 스포츠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데 판단하는 기준은 단일 공급자에 의해 제공되는 기기에 의존하지 않거나 경쟁의 요소가 있거나 어떤 것에도 결코 해롭지 않고 스포츠에 특화되어 설계된 요소에 의존하지 않는다라는 것이다. 스포츠라는 용어는 특히 대규모 참가와 조직적인 경쟁 때문에 비디오 게임과 같은 폭넓은 일련의 비물리적인 과제에 대한 적용이 증가했지만 이들은 주류 스포츠 조직에서는 널리 인식되지 않습니다. 유럽평의회 유럽스포츠헌장 제2조에 따르면 스포츠란 일상적 또는 조직적인 참여를 통해 신체의 건강과 정신의 건강을 표현 또는 개선하고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거나 모든 수준의 경쟁에서 결과를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모든 형태의 신체활동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또 스포츠는 포뮬러 원이나 파워 보트나 럭비나 육상 경기 등과 체스나 바둑이나 스누커나 그 외의 큐 스포츠 등 또는 승마 스포츠인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의 정의 내에 마인드 스포츠를 포함시키는 것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으며 스포츠가 이용 가능한 자금의 제공을 거부당하는 것과 관련하여 통치 기관으로부터의 법적인 문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GAISF는 소수의 마인드 스포츠를 인식하고 있지만 그 이상의 마인드 스포츠를 인정할 수 없습니다.

 

역사

파라오의 기념비는 수영과 낚시를 포함한 많은 스포츠가 수천 년 전 고대 이집트에서 잘 발달하고 규제되었음을 보여줍니다. 그 밖의 이집트 스포츠에는 창던지기, 하이 점프, 레슬링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인공물과 건조물은 기원전 2000년경에 중국에서 스포츠가 행해졌음을 시사하고 있으며 체조는 고대 중국에서 인기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란의 전통 무술인 줄칸과 같은 고대 페르시아의 스포츠는 전쟁 기술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습니다. 고대 페르시아에서 시작된 다른 스포츠 중에는 폴로가 있습니다. 남아시아의 전통적인 스포츠인 카바디는 수천 년 동안 사냥 준비로 행해져 왔습니다. 고대 올림픽 때부터 금세기에 걸쳐 스포츠는 점점 조직화되고 규제되어 왔으며 산업화로 인해 전동화된 교통수단이 도입되어 여가시간이 증가했고 사람들은 관객 스포츠에 참여하고 따라 하며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매스 미디어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출현과 함께 계속되었습니다. 프로 의식이 보급되고 스포츠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면서 스포츠 팬들은 프로 선수들의 공적에 따라 아마추어가 스포츠에 참가하는 것과 관련된 운동과 경기를 즐기고 있습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트랜스젠더 스포츠인들이 이행 후 성 정체성에 맞는 스포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터스포츠는 현대의 도래 이래 등장하고 고대 그리스 시대에는 이미 폭넓은 스포츠가 확립되어 있었고 군사 문화와 그리스 스포츠의 발전은 서로에게 큰 영향을 주고 있었습니다. 스포츠는 그들의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되었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인들은 올림픽을 만들었습니다. 올림픽은 올림피아라고 불리는 펠로폰네소스의 작은 마을에서 4년마다 개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