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연극이란

by 온우주가나를돕고있다 2024. 3. 22.

연극에 대한 정의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극이란
연극

연극이란

연극은 회화적인 풍경이나 조명 등의 무대 장치 등의 예술 요소는 체험의 물리성, 존재감, 즉시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고 공연이 정기적으로 열리는 곳은 극장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무대에서 배우들이 실제 또는 상상의 이벤트 경험을 라이브 관객 앞에 제시하는 퍼포먼스 아트의 협업 형식입니다. 연주자는 제스처, 연설, 노래, 음악, 춤의 조합을 통해 이 체험을 관객에게 전달할 수 있고 가장 오래된 형식의 드라마이지만 라이브 극장은 현대의 녹음 형식에 추가되었습니다. 현대 극장에는 연극과 뮤지컬 극장의 공연이 포함되고 발레나 오페라의 예술 형식도 연극이며, 연기, 의상, 무대 등 많은 관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뮤지컬 극장의 발전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현대 서양 연극은 주로 고대 그리스 연극에서 왔으며 기술 용어, 장르로의 분류 및 그 주제, 스톡 캐릭터, 플롯 요소의 대부분을 차용하고 극장 예술가 파트리스 파비스는 연극성, 연극 언어, 무대 작품, 연극의 특수성을 다른 공연 예술, 문학, 예술 전반과 구별하는 동의어 표현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연극의 역사

로마연극

로마의 연극 역사는 기원전 4세기에 에트루리아 배우에 의한 연극을 처음 경험했다고 쓰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의 극장은 거리 극장, 누드 댄스, 아크로바틱의 페스티벌 퍼포먼스부터 넓고 매력적인 시트콤의 스테이징, 그리고 하이 스타일로 말로 표현된 세네카의 비극에 이르기까지 번영하고 다양한 예술 형식이었습니다. 로마에는 공연의 고유한 전통이 있었지만 기원전 3세기 로마 문화의 헬레니즘화는 로마 극장에 깊이 활력을 주고 무대를 위한 최고 품질의 라틴 문학의 발전을 촉진했고 로마 제국의 유일한 현존하는 희곡은 코르도바 태생의 스토아 철학자이자 네로의 가정교사등 10개 드라마가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연극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극장 형식의 대부분은 현지 문학적 전통과 직접 관련되어 있고 연극은 지역 문화의 중요한 일부가 되었고 수천 년 동안 인도네시아 연극은 발전해 왔습니다. 유명한 인형극장인 나무 막대 인형극과 자바인과 발리인의 가죽 그림자 인형극은 그들의 레퍼토리의 많은 부분을 라마야나와 마하바라타의 토착 버전부터 그립니다. 이 이야기들은 배우를 사용하는 자바와 발리의 인간극장의 소스 자료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일부 wayang의 퍼포먼스에서는 이슬람교 이야기도 소개되고 가장 오래된 기록은 9세기의 것입니다. wayang은 정교한 인형과 인간적이고 복잡한 음악 스타일로 유명한 고대 이야기 형식이며 가장 초기의 증거는 중세 시대의 문서나 고고학적 유적에서의 서기 1000년 후반의 것입니다. 840년경 중앙자바의 마타람 왕국에서 자하비문으로 불리는 오래된 비문은 아타프칸, 링깃, 아바노르 세 종류의 연주자를 언급하고 있는데 아타푸칸, 아링깃, 그리고 아바놀. 아링깃은 와양 인형극, 아타푸칸은 탈춤 공연, 아반왈은 농담 예술을 의미하고 링깃은 11세기 자바의 한 시에 가죽으로 된 그림자 형상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중세 이슬람 전통

중세 이슬람 세계의 극장에는 인형 극장과 배우가 무슬림 역사의 에피소드를 재현하는 타지야로 알려진 라이브 패션 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시아파 이슬람 극은 알리의 아들 하산 이븐 알리와 후사인 이븐 알리의 샤히드를 중심으로 전개됐고 세속적인 연극은 중세 아답 문헌에 기록된 아크라자로 알려져 있었지만 그것들은 인형극이나 타지야 극장보다 일반적이지 않았습니다.

 

연극의 종류

뮤지컬 극장

현대 음악 극장은 음악, 회화체, 춤을 조합한 극장의 한 형태로 음악과 연극은 오래전부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테네의 비극은 일부 배우의 반응과 그들의 솔로 곡과 마찬가지로 파트가 부르는 코러스를 사용한 댄스 드라마의 한 형태였습니다. 그것은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의 코믹 오페라, 버라이어티, 음악 홀의 장르에서 생겨났습니다. 1890년대에 시작된 에드워드 음악 코미디와 20세기 초의 프린세스 극장 뮤지컬, 1920년대와 1930년대 코미디 이후 오클라호마 뮤지컬은 더 극적인 방향으로 이동했습니다. 그 이후 수십 년 동안 유명한 뮤지컬로는 웨스트사이드스토리, 헤어, 레미제라블, 캣츠, 오페라의 유령뿐 아니라 라이온킹, 해밀턴, 겨울왕국등 더 현대적인 히트곡이 있습니다.

뮤지컬 극장은 오프 브로드웨이, 지역의 극장, 기타 장소에서 친밀한 규모로 제작될 수 있지만 종종 스펙터클이 있습니다.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뮤지컬에는 수백만 달러의 예산으로 지원되는 호화 의상이나 세트가 포함된 것이 자주 있습니다.

 

비극

비극이란 서양 문명의 정의에서 역사적으로 독특하고 중요한 역할을 해 온 드라마의 특정 전통을 말합니다. 이 전통은 다양하고 불연속적이었지만 이 용어는 종종 문화적 정체성과 역사적 연속성의 강력한 효과를 일으키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레이먼드 윌리엄스의 말처럼 그리스인과 엘리자베스인, 헬렌인과 기독교인은 공통의 활동입니다. 2,500년 전 아테네 극장에서의 그 불분명한 기원부터 셰익스피어, 라신, 실러의 작품에 있어서의 특이한 연작을 통해 극히 일부만이 남아있지만 스트린드베르크의 보다 최근의 자연주의적인 비극에 이르기까지입니다. 죽음, 상실, 고통에 대한 베케트의 모더니즘적 명상과 비극적 캐논에 대한 뮐러의 포스트모더니즘적 재구축, 비극은 문화실험, 협상, 투쟁, 변화의 중요한 장소로 남아 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이후 비극은 일반적으로 시의 규모든 드라마의 규모든 장르를 구별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코미디

유머 이야기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는 극장 작품은 코미디로서의 자격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보잉과 같은 현대적인 익살극이나 As You Like It과 같은 고전적인 극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암울하고 물의를 일으키거나 금기시되는 주제를 의도적으로 유머러스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연극은 블랙코미디라고 불립니다. 블랙 코미디에는 슬랩스틱 유머, 다크 코미디, 아이러니 코미디 등의 여러 장르가 있습니다.